✅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문서는 건강보험 자격 취득 및 변경, 상실 등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로 이직시 경력사항 확인용, 대출시 금융기관에서 재직확인을 위한 기본 서류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수도 있지만 정부24 사이트를 이용시 집에서 편하고 쉽게 발급 가능한데요. 회원 가입도 필요없고,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으며 되며 수수료 역시 무료입니다. 인터넷 블로그들 정보를 보니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고 나와 있는데요. 직접 받아보니 공인인증서는 필요없고 카카오톡 인증만으로도 발급가능 합니다.
그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1. 정부24 사이트 접속하기
2. 메인화면 중앙 검색창에 [건강보험]입력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순서대로 클릭
3. 다음화면에서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 클릭
4. 회원/비회원 신청에서 비회원 신청하기 선택
- 회원신청해도 간편인증 혹은 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5. 약관동의 >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 입력후 [확인]버튼 클릭
6. 건강보험자격득실 신청인 정보 확인 >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버튼 클릭
7. 간편인증(카카오톡,네이버등) 혹은 공동/금융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선택하여 인증하기
8. 인증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발급되면 [문서출력] 버튼 클릭
9. 출력시 다시한번 인증절차 거치기 (간편인증 혹은 구 공인인증서중 선택)
10.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최종 출력 화면 > 프린트하기
여기까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